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노스텔라 (이하 “회사”라 함)가 디바이스를 통해 제공하는 모든 게임 서비스 및 웹사이트, 기타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등의 이용에 대한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2) “게스트 회원”이란 회사의 계정 생성 또는 제3의 플랫폼 계정과 연동하지 않고, 게스트 로그인 모드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3)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 모바일 사이트, 모바일 게임 어플리케이션, 기타 플랫폼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는 게임, 소셜네트워크, 고객지원, 정보제공, 기타 이에 부수하는 회사가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디바이스”란 네트워크를 통해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등을 의미합니다.
(5) “계정 정보”란 회원의 회원번호와 외부 계정 정보, 기기 정보, 별명, 프로필 사진, 친구 목록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와 게임 이용정보(캐릭터 정보, 아이템, 레벨 등), 이용요금 결제 정보 등을 통칭합니다.
(6) “콘텐츠”란 디바이스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한 유료 또는 무료의 내용을 일체(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게임 머니, 게임 아이템 등)를 의미합니다.
(7) “유료 결제”란 서비스 내 콘텐츠 등을 구매 또는 이용하기 위해 결제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8) “오픈마켓”이란 디바이스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유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구축된 전자상거래 환경을 의미합니다.
(9) “제휴 서비스”란 회사가 타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사와 제휴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모바일 플랫폼의 가입 정보, 프로필 사진 등을 이용해 디바이스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개별 또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0) “결제 업체”란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등 오픈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지급수단을 제공하는 업체를 의미합니다.
(11) “어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모바일 기기를 통해 다운로드 하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12) “게임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로서 회원이 디바이스에서 실행하는 게임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1. 본 약관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약관의 효력이 발생하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적용일 7일 전 공식 커뮤니티 또는 게임 접속 시 확인할 수 있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손실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는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 전 공식 커뮤니티 또는 게임 접속 시 확인할 수 있게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3. 개정 약관 공지 시 회원이 계정 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하며, 회원이 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계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약관에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회원의 과실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승낙을 취소(이용 제한 조치 포함)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2)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3)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하는 경우
(5) 범죄 목적 및 기타 부정한 용도로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회사와 경쟁 관계에 있는 회원이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하는 경우
(8) 타인의 정보 또는 디바이스를 권한 없이 사용하는 경우
(9)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0) 청소년보호법 또는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음향, 도형, 동영상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1)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2)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3)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국가 또는 회사가 서비스 제공 여부를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로서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
(14)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디바이스에서 게임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경우
(15)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특정 디바이스의 지원이 어렵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또는 결제수단의 장애 등 기술상 장애가 있는 경우
(3)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약관 동의 절차 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의 입력을 완료하면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사항이 없는 경우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사후에 제2항에 따른 사항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게임서비스에 대해 게스트 회원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 회원 기능 이용 중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계정정보가 삭제되거나 기록을 확인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게스트 회원 기능을 통해 이용하던 게임서비스의 계정정보는 이후 연계 또는 이전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계정정보의 복구를 보장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보상 및 손해배상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디바이스를 변경한 경우
(2) 디바이스를 개조하거나 초기화한 경우
(3) 디바이스에서 어플리케이션 등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쿠키, 캐시 등 포함)를 삭제한 경우
제5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6조 운영정책
1. 회사는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게임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함)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공식 커뮤니티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3조 제2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플랫폼 사업자, 각 오픈마켓사업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인확인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그 이유(용도)를 고지하고 회원의 신분증 사본 또는 이에 상응하는 증서 등을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미리 고지한 목적 이외로 사용할 수 없으며 해당 목적 달성 시 파기합니다. 회원이 회사에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 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우너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개인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서비스 이용 관련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의무를 성실히 수행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신속히 처리합니다. 즉각 처리가 어려울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끼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 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목적으로 하거나 의도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이용신청, 개인정보 변경 또는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사유 발생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사용하는 행위
(2)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도용하여 콘텐츠를 구매하는 행위 및 다른 회원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3)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나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게임 정보(ID,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를 취득, 이용, 매매, 증여, 양도하거나 시도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행위
(4)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작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5) 회사의 서비스를 무단 이용하여 부당한 재산상의 이익을 취하는 행위
(6)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7)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이에 준하는 행위
(8)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결제 수단을 무단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 요금을 결제하는 행위
(9)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저장, 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11)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하거나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2)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게임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3) 음란하거나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거나 승인 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를 게재하는 행위
(14)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성 행위를 유도하거나 이에 참여하는 경우
(15)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 음향, 영상, 글을 타인에게 전송, 유포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는 행위
(16)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 및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 게시, 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17) 회사가 아닌 오픈마켓을 통하여 자체 환불 또는 대리환불업체를 통해 비정상 환불을 진행한 행위(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청약철회나 환불은 반드시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에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18)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9) 회사의 동의없이 임의로 어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어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및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어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 및 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및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20) 금전 등의 대가를 지불하고 타인에게 게임 진행을 요청(대리 육성)하는 등의 행위
(21)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4. 회원의 계정 및 디바이스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디바이스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의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각 오픈마켓에서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결제 비밀번호 기능 등의 보안 수단을 설정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행위의 구체적인 내용을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따라야 합니다.
(1) 회원의 계정명, 캐릭터명, 기타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명칭
(2) 게시판 및 서비스 이용 방법
(3)게임 플레이에 대한 제한
(4) 기타 회원의 게임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게임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7. 회원이 게임 운영정책사항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였을 시, 회사는 회원에게 게임 이용제재 혹은 경우에 따라 최대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이용계약신청을 정상 완료한 회원에게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본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제공 서비스의 범위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줄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서비스를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단, 시스템 정기정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 등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공식 커뮤니티에 공지합니다. 별도의 공지가 없는 경우 사건 발생 후 24시간 내 제공을 기본으로 합니다.
2.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긴급하고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제공을 위하여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의 일정과 시간은 게임 내 또는 공식 커뮤니티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스마트 기기를 위한 전용 어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하며 네트워크를 통해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어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 디바이스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되며 디바이스의 변경, 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 게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어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 데이터 패킷을 소모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디바이스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 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게임 이용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제휴 서비스
1. 제휴 서비스는 타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2. 서비스 이용 전, 회원은 모바일 플랫폼의 개인 프로필을 포함하여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개인 정보의 제공 및 이용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이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제휴 서비스는 해당 서비스의 회원 정보를 이용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이므로, 회원이 각 제휴 서비스의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탈퇴 시 정상적으로 서비스의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할 경우, 회원의 계정 정보가 삭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 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부주의로 인해 삭제된 계정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커뮤니티 서비스
1. 커뮤니티 서비스는 다수의 회원들이 자유롭게 의사를 교환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게시판 등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 가입 시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가 운영진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3. 커뮤니티 서비스가 제휴 서비스와 연동되기 때문에 회원이 각 제휴 서비스의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탈퇴 시 정상적으로 커뮤니티 서비스의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권익 보호와 건전한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공식 커뮤니티 운영정책 내 포함하거나 별도의 정책으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공식 커뮤니티 운영정책 또는 별도 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커뮤니티 서비스 내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 내용의 제작, 변경, 추가, 유지, 보수에 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지며, 게임 내 질서와 게임성의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활한 게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에 대해서는 공식 커뮤니티 또는 어플리케이션 실행 후 초기화면에서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 기기 결함, 긴급 보안 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별 프로그램, 보안프로그램, 결제 모듈 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회원의 추가 동의 없이 설치하거나 변경(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 프로그램 등 서비스 이용과 무관한 프로그램의 설치 시에는 회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 설치합니다.
4. 회사는 시장 환경의 변화, 기술적 필요, 서비스 회원의 선호 감소, 게임 퍼블리싱 계약 만료,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게임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일체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 일자 및 중단 사유, 보상 조건 등을 공식 커뮤니티 또는 어플리케이션 실행 후 초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종료 시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 정액제 또는 기간제 유료 콘텐츠에 대하여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보증기간이 ‘영구’로 표시된 유료 콘텐츠나 보증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 콘텐츠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아이템의 이용 기간으로 정합니다.
6. 제3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운영하는 공식 커뮤니티 또는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하여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통지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수집 등
1. 회사는 게임 서비스 내에서 회원간에 이루어지는 모든 통신 내용을 저장 및 보관할 수 있으며 이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게임 질서의 유지를 위한 경우에 한하여, 제3자는 법령에 따라 권한이 부여된 경우에 한하여 이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또는 제3자가 제1항에 따라 통신 정보를 열람할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열람 사유 및 범위를 해당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제9조 제3항에 따른 금지행위의 조사, 처리, 확인 또는 그 행위로 인한 피해 구제와 관련하여 이 정보를 열람해야 할 경우에는 사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디바이스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통신사 등)와 회원의 서비스 이용 내역 등의 정보를 수집 및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제16조 광고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LMS/SMS), 푸시 메시지(Push Notification)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된 타인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저작권등의 귀속
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할 경우에는 게시한 저작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및 서비스 내 모든 콘텐츠(캐릭터, 이미지, 음원 등의 직접적인 내용과 서비스 관련 정보와 같은 간접적인 내용 포함)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중에서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동의 없이 복제, 전송 등의 방법(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포함)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에 대해 제9조 제3항에 따른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 또는 이동하거나 그 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내에서 표현되지 않는 내용이거나, 서비스와 관련성 없는 이용자 콘텐츠(일반 게시판 등에서의 게시글 등 실질적으로 게임 내 콘텐츠와 연관성이 없는 게시물)의 저작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6. 이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원은 제9조에 따른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및 기타의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일부 권한 제한: 재화 사용 제한, 게임 정보 초기화 등 일정 권한을 제한
(2) 캐릭터 이용 제한: 일정 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캐릭터의 이용을 제한
(3) 계정 이용 제한: 일정 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계정의 이용을 제한
(4) 회원 이용 제한: 일정 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게임 서비스 이용을 제한
2. 제1항의 이용 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 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의 계정(ID)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여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에도 회원 본인의 게임 서비스 이용이 제1항의 기준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과 회원 정보 보호를 위하여 일정 기간 이상 게임을 이용하지 않은 계정의 캐릭터 등 게임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게임 정보 삭제 7일 전 회원에게 그 사실을 고지합니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시고자 하는 경우, 공지 확인 후 로그인 하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 당했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의심되는 경우
(3)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잠정 조치가 필요한 경우
제19조 이용제한의 사유와 절차
1. 회사가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위반행위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 제반사항을 운영정책으로 정합니다.
2. 회사가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공식 커뮤니티 또는 어플리케이션 내 초기 화면에 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제한 사유
(2) 이용제한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3. 회원은 이용제한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제한을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유료콘텐츠의 이용
1. 회원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의 종류에 따른 각 오픈마켓사업자 또는 플랫폼사업자의 결제 운영정책에 따라 유료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결제 정책의 차이로 인해 결제 금액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료 콘텐츠의 구매 대금은 오픈마켓사업자와 연계된 이동통신사나 플랫폼사업자 및 오픈마켓사업자가 정하는 방법 및 정책에 따라 부과되며, 납부방식 역시 해당 사업자의 정책을 따릅니다.
2. 게임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구매한 유료콘텐츠는 해당 게임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단말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구매한 유료콘텐츠의 사용기간은 구매 시 명시된 사용기간을 따릅니다. 다만, 서비스 중지가 이루어지는 경우, 유료콘텐츠의 사용기간은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로 정합니다. 사용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회원의 해당 유료콘텐츠에 대한 사용권이 소멸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하여 별도로 고지한 방법 이외에는 유료콘텐츠를 회원 본인의 계정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양도, 대여, 매매, 기타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대금결제
1.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은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와 오픈마켓사업자 또는 플랫폼사업자 등에서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부과되며 납부 방법 역시 정해진 방법에 따라 납부해야 합니다. 회사, 플랫폼사업자 및 결제업체, 이동통신사, 오픈마켓사업자 등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각 결제수단별로 한도가 부여 또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디바이스 및 오픈마켓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지 않거나 부주의하게 노출하여 발생하는 제3자의 결제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유료 콘텐츠의 가격 등은 서비스 내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에 의하나,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실제 청구금액이 서비스 내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오픈마켓사업자 또는 결제업체 등이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결제 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5. 유료 콘텐츠의 가격은 기본적으로 법령에 근거하여 부가가치세를 포함하며, 아닌 경우 별도로 표기 됩니다.
제22조 청약 철회 등
1. 회사와 유료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계약일과 유료게임 서비스 이용가능일 중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및 위약금 등의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회원이 재화를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가. 구매 즉시 사용되거나 적용되는 유료 콘텐츠
나. 부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콘텐츠 또는 묶음형 판매 콘텐츠에서 추가혜택이 사용되거나 일부가 사용된 콘텐츠
다.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콘텐츠의 개봉행위가 있는 경우
(3) 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 제공이 개시되지 않은 부분은 예외로 함
3. 회사는 제2항 제2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한 재화 등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게임 내 유료아이템 구매 페이지 중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안내문의 형태로 명시하여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다만, 제2항 제3호에 따라 회원이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는 경우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마찬가지로 게임 내 유료아이템 구매 페이지 중 회원이 알 수 있는 곳에 안내문의 형태로 명시하여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않도록 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2항 제2호 내지 제3호의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게임의 전반적 밸런스를 해칠 수 있는 버그성 아이템, 시스템, 캐릭터 등의 데이터는 회사의 판단하에 판매 시와 달리 조정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경우에 해당될 시 청약철회가 불가합니다.
4.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유료서비스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구매일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게임 내 고객센터를 통하여 청약철회를 해야 하며, 고객센터는 회원으로 하여금 스토어의 관련 서류(결제 취소 영수증, 결제 처리 결과 증명 등)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모바일게임 관련 회원이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플랫폼사업자 또는 오픈마켓 사업자를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미성년자인 회원이 결제가 필요한 유료게임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며,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계약을 체결한 때에는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으로 유료게임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써 자신을 성년자로 믿게 하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8. 게임서비스 이용계약의 당사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기기, 결제 실행자 정보, 결제 수단 명의자 등을 근거로 판단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당한 취소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를 통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계정 도용 등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탈퇴는 신청일로부터 15일 뒤 진행되며, 탈퇴 과정이 완전히 완료될 때 회원이 보유한 콘텐츠 정보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및 그에 따른 운영정책, 서비스정책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전통지하고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전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원은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사용할 수 없으며, 콘텐츠 구매 대금, 월정액 서비스 이용료 등의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2제23조 2 과오납의 환급
1.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납금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는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르며, 결제 과정에서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 또는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3.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통신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환급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각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회사의 환급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5.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환급에 필요한 정보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합니다.
제24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 이용관련하여 회사의 중대한 과실(서버 고장으로 인한 회원 데이터 분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가 개별 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회원이 해당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 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동통신 사업자가 네트워크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디바이스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사실,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의 디바이스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e-mail 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정상적 상황 하에 발생한 회원의 게임 재화(경험치, 등급, 아이템, 게임머니 등)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게임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일체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공식커뮤니티 또는 어플리케이션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의 요구, 서비스 중단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2. 회사는 게스트 회원이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또는 계정 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 회원이 디바이스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오픈마켓이 제공하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15. 회원의 디바이스 변경, 휴대전화 번호 변경, 운영체제의 업그레이드 및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한 이용 장애와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공고일: 2020년 4월 20일
개정일 : 2023년 8월 1일
시행일: 2022년 8월 10일